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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무스스타는 서핑의 느낌에 가장 가까운 움직임을 재현해 냅니다

지상 훈련을 통해 서핑의 기초적인 요소들을 습득하게 되면 올바른 자세와 균형을 유지하고 코어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서핑이 가능합니다

다리 사이의 간격

어깨의 너비보다 약간 더 넓게 하는 것이 올바른 자세입니다.

무릎을 굽히세요​​

보드 위에서 균형을 잃고 넘어질 수가 있으니 항상 무릎을 굽힌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엉덩이

엉덩이는 보드의 스트링거와 같은 방향을 향하도록 하고, 등은 최대한 똑바로 편 상태를 유지하세요..

 

이 자세는 코어 근육을 이용하여 균형을 잡도록 해줍니다

​무게 중심

무게 중심은 두 발에 똑같이 나누어져야 합니다.

 

만일 무게중심이 뒷발로 쏠리게 되면 느려지면서 뒤로 넘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반대로 앞발에 무게가 쏠리게 되면 보드의 노우즈 부분이 가라앉아 앞으로 넘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팔의 위치

노즈 쪽에 가까운 팔은 정면을 똑바로 향하도록 하며  다른 팔은 약간 굽혀 수평을 유지합니다.

머리와 시선

머리와 시선은 모두 진행방면으로 향합니다.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하게 되면 자세가 교정되어 넘어질 확률이 적어집니다.

균형감각을 개선시키는 방법

처음 서핑을 시작하면 서핑보드에서 넘어지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무릎을 안쪽으로 굽혀 무게 중심을 낮추고 머리를 들어 한 방향을 응시하세요

스러스터 시스템은 파도의 불안정한 움직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데 이 때의 느낌은 서퍼들이 파도 위에서 균형을 유지하는 실제의 느낌과 같습니다

처음에는 보드에서 일어나자마자 넘어지는 경우가 많아 서핑이 재미없다고 느껴지기 시작할 때가 있지만 기본적인 스탠스를 익히고 스무스스타에 적응이 되면 파도 위에서 보드를 컨트럴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게 됩니다